미디어인천신문

인천 수돗물 '인천하늘수' 국가브랜드대상 수상

이경식 2023. 4. 4. 16:36
728x90
반응형
인천 수돗물 '인천하늘수' 국가브랜드대상 수상
  •  문종권 기자
  •  승인 2023.04.04 10:21

[사진=인천시]
 

 

[미디어인천신문 문종권 기자] 인천 수돗물 브랜드 인천하늘수가 대한민국 국가브랜드대상 수돗물 브랜드 부문에서 지자체 최초로 대상을 수상했다

.

4일 인천시에 따르면 2021년 10월 브랜드명 시민공모와 투표를 통해 세계적인 국제공항을 보유한 선진 국제도시 인천의 하늘이 내려준 깨끗한 물이란 뜻의 인천하늘수가 공식 명칭으로 선정됐다.

 

이어 2022년 3월 시민 선호도조사를 거쳐 인천하늘수만의 브랜드 아이덴티티(BI)를 완성했다.

 

BI는 ‘하’부터 ‘수’까지 이어지는 모음의 흐름이 ‘맑게 흐르는 물’을 연상시키는 로고 타입과 ‘水(물 수)’자를 활용해 역동적인 물방울을 형상화한 심벌마크로 구성됐다.

 

시 상수도사업본부는 브랜드의 지향점인 청정가치의 선도적 실현을 위해 6개 광역시 중 최초 ISO22000 국제인증 획득, 스마트 물관리시스템 도입 등으로 고품질 수돗물을 생산하고 있다. 

 

올해 본부는 ▲맑고 안전한 수돗물 생산·공급 ▲지속가능한 최적의 상수도 관리체계 마련 ▲시민과 함께하는‘소통 상수도’구축 ▲상수도 경영합리화 등 4대 추진전략을 달성하기 위한 상수도 혁신사업 추진으로 안전하고 깨끗한 급수환경 조성에 최선을 다한다는 방침이다.

 

이응길 상수도사업본부장은 “시민 여러분이 보내주신 신뢰에 보답할 수 있도록 더욱 깨끗하고 안전한 인천하늘수 공급에 온 힘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올해 14회째를 맞은 대한민국 국가브랜드대상은 국가 자산으로 가장 가치 있고 경쟁력 있는 대한민국 국가 브랜드를 발굴해 인증하고 세계의 소비자에게 소개함으로써 국가경쟁력 제고는 물론 글로벌 코리아의 위상을 강화하기 위해 제정됐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