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디어인천신문

“장애인의 평등한 삶을 실현하는 행복한 연수구”

이경식 2023. 4. 19. 11:31
728x90
반응형
“장애인의 평등한 삶을 실현하는 행복한 연수구”
  •  엄태규 기자
  •  승인 2023.04.19 11:17

연수구 ‘제43회 장애인의 날’ 기념행사 개최
장애체험프로그램, 장애인 복지 유공자 표창 등 진행
 
[제공=연수구청]

 

[미디어인천신문 엄태규 기자] 연수구는 지난 18일 연수구청 대상황실에서 ‘제43회 장애인의 날’ 기념행사를 진행했다.

 

이날 행사는 장애체험프로그램, 장애인 복지 유공자 표창, 백미 기탁식, 장애인 유관기관 네트워크 간담회 순으로 진행됐다.

 

우선 장애체험프로그램은 구민 대표로 이재호 연수구청장과 편용대 연수구의장 등 4명과 (사)인천지체장애인협회 연수구지회, (사)인천뇌병변복지협회, (사)인천농아인협회 연수구지회 대표가 참여했다.

 

이들은 휠체어, 지팡이, 안대 등을 사용해 직접 공공시설을 이용하고 장애인의 불편함과 고충을 직접 느끼는 시간을 가졌다.

 

구는 장애를 딛고 자립해 장애에 대한 인식을 개선한 유공장애인 3명과 투철한 사명감, 희생정신으로 장애인 복지 증진에 앞장서고 있는 복지시설 유공종사자 3명, 유공공무원 1명에게 표창을 수여했다.

 

또한 장애인 거주시설 등 복지시설 13개 단체와 함께 ‘2023년 제1차 장애인복지 유관기관 네트워크 회의’를 개최해 장애인지원주택 사업 계획 등을 설명하고 장애인 자립·정착 방안 등을 논의했다.

 

이와 함께 ㈜환영무역은 장애인 단체를 위해 쌀 10kg, 100포를 기탁하며 기념행사에 의미를 더했다.

 

이재호 연수구청장은 “앞으로도 차별 없는 사회를 실현하고 장애인의 평등한 삶을 실현하는 행복한 연수구를 만들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미디어인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