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디어인천신문

도성훈, 핀란드 국가교육청서 '학업중단 예방교육' 공유

이경식 2023. 4. 26. 12:40
728x90
반응형
도성훈, 핀란드 국가교육청서 '학업중단 예방교육' 공유
  •  문종권 기자
  •  승인 2023.04.26 12:10

[사진=인천시교육청]

 

[미디어인천시문 문종권 기자] 도성훈 인천시교육감이 25일(현지시간) 핀란드 국가교육청을 방문해 핀란드 국가교육정책에 관한 의견을 공유했다.

 

핀란드 국가교육청은 교육문화부 산하 기관으로, 국가교육위원회 위원들의 정치적 의사결정이나 교사, 사회적 협력자를 대변하며 아동교육과 보육, 직업교육과 훈련 국제화 서비스, 교육분야 서비스 등 6개 부서로 구성됐다.

 

도 교육감은 학교생활 부적응 학생들을 지원하기 위한 핀란드의 새로운 교육제도인 7~9학년 학생 대상 유연한 기본교육에 대해 심도 있는 의견을 논의했다.

 

기존의 교육체계는 모든 학생이 동일 교과과정을 따라야 하지만, 유연한 기본교육 시스템에서는 학생들이 자신의 관심사와 능력에 맞춰 교육을 받는다.

 

핀란드는 최근 이주민 학생 증가로 학업중단율이 급격하게 늘고 있어 이를 해결하기 위해 학생 1,500명을 대상으로 유연한 기본 교육을 운영하고 있다.

 

이는 한국의 대안교실과 유사하며, 주당 3일은 현장 체험을 통한 직업 체험교육을 실시하고, 2일은 기본교과를 수준에 맞게 제공해 학업중단을 예방하고 사회적 기술 역량을 개발하게 된다.

 

도성훈 교육감은 “한국과 핀란드의 학업중단 예방을 위한 사업들이 유사성이 많은 만큼 한 명의 아이도 포기하지 않는 교육실현을 위해 지속적으로 상호 협력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미디어인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