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디어인천신문

도성훈 교육감, 유럽 방문 3일째 연일 "광폭 행보"

이경식 2023. 4. 27. 13:35
728x90
반응형
도성훈 교육감, 유럽 방문 3일째 연일 "광폭 행보"
  •  문종권 기자
  •  승인 2023.04.27 13:27

북아일랜드 통합교육협회, 라간 통합학교 등 방문...
 
[사진=인천시교육청]

 

[미디어인천신문 문종권 기자] 도성훈 인천시교육감이 선진 교육정책탐방 일환으로 유럽을 방문, 연일 빠듯한 일정을 소화하며, 광폭행보를 이어가고 있다.

 

도 교육감은 방문 셋째 날인 26일(현지시간) 북아일랜드 통합교육을 이끄는 통합교육협회(NICIE)와 라간 통합학교, 평화교육기관인 코리밀라 등을 방문했다.

 

그는 먼저 로신 마샬 북아일랜드 통합교육협회장과 함께 평화교육의 방향과 실천 방안을 주제로 간담회를 진행한 후, 이어 학교 교육과정 속에서 평화교육을 실천하고 있는 라간 통합학교를 찾아 구체적인 평화교육 사례를 확인했다.

 

라간 통합학교는 약 40년 간 평화교육을 실천 중인 북아일랜드의 대표적인 학교다. 종교나 인종에 구애받지 않는 교육을 실천하며 서로 다른 문화적 배경을 가진 학생들이 함께 어울려 학습하는 환경 조성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

 

도 교육감은 이날 마지막으로 코리밀라를 방문해 데릭 윌슨 교수의 강연을 듣고 평화의 개념과 필요성, 평화교육 실천 방향에 대해 논의했다.

 

그는 “평화교육을 위한 라간 통합학교의 교육과정 구성과 교사 연수 과정은 인천교육에 시사하는 점이 크다”며 “앞으로 난정평화교육원을 중심으로 북아일랜드 평화교육 전문가들과 지속적으로 교류하며 평화교육 활성화를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미디어인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