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디어인천신문

노동부장관, 인천 동구 'HD현대인프라코어' 방문

이경식 2023. 4. 30. 14:50
728x90
반응형
노동부장관, 인천 동구 'HD현대인프라코어' 방문
  •  문종권 기자
  •  승인 2023.04.28 16:23

[자료=고용노동부]

 

[미디어인천신문 문종권 기자] 이정식 고용노동부 장관이 세계 산업안전보건의 날인 28일 오후 인천 동구 HD현대인프라코어를 방문, 중대재해 예방 관련 현장 의견을 수렴했다.

 

 HD현대인프라코어는 굴착기, 휠로더, 불도저 등 건설기계를 생산하고 있으며, 정보통신기술(ICT)·인공지능(AI) 기술 등을 접목한 제품들을 출시하고, 해외 각국으로 수출하고 있다.

 

모두를 위한 안전을 핵심가치로 삼고, 국내 기업 최초로 노사안전 문화파트를 신설, 안전문화 동영상 경진대회, 안전보건 슬로건 공모전 등 노사가 함께 참여하는 다양한 활동을 펼치고 있다. 

 

지난 18일 HD현대인프라코어가 한국경영자총협회 35회 한국노사협력대상 시상식에서 대기업부문 대상을 수상하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사진=미디어인천신문DB]

 

이정식 장관은 이날 회사 생산 시스템을 직접 살펴보면서, 현장 근로자들을 격려하며, 생산 관계자로부터 첨단기술을 활용한 제품의 효과 등에 대한 설명을 들었다.

 

이어 조영철 HD현대인프라코어 사장, 안재선 노조위원장 등 노사관계자들과 만나 안전문화 확산, 안전보건산업 육성 등 중대재해 감축을 위한 다양한 방안들에 대해 의견을 공유했다.

 

이 장관은 이날 “HD현대인프라코어는 노사안전문화파트를 신설하고, 모든 직원이 위험성평가에 참여하는 등 노사가 함께 안전문화 정착을 위해 노력하는 자기규율 예방체계 실천의 모범사례”라고 평가했다.

 

그러면서 “향후 스마트 안전장비 확산 등 안전보건산업을 육성해 나가겠다.”면서 “노동자의 생명과 안전을 지켜야 하는 노동부 장관으로서의 소임에 모든 역량을 쏟겠다.”고 덧붙였다.

 

저작권자 © 미디어인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