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디어인천신문

재외동포청 유치한 인천.....'천만 인천시대 개막' 축하

이경식 2023. 5. 16. 16:44
728x90
반응형
재외동포청 유치한 인천.....'천만 인천시대 개막' 축하
  •  고상규 기자
  •  승인 2023.05.16 15:54

유정복 인천시장 "유치 지지해 준 300만 시민들에 감사"
16일 유정복 인천시장이 시청 애뜰광장에서 열린 '인천시민과 함께하는 재외동포청 유치 기념행사'에서 시민들과 재외동포청 인천 유치 성공 퍼포먼스를 하고 있다.

 

인천시는 16일 시청 애뜰광장에서 시민과 여야 국회의원, 시의회, 군·구, 교육청 등이 재외동포청 유치를 염원해준 지역사회와 함께 축하의 자리를 마련했다.

 

이날 행사는 재외동포청 인천 유치를 위해 지속적인 지지와 많은 성원을 보내 준 300만 인천시민에게 감사의 마음을 전하고, 천만 인천시대 개막이라는 새 희망을 함께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달 초 유치 확정에 앞서 인천에서는 시민운동본부 출범을 비롯해, 지역 국회의원, 시의회, 군·구, 교육청, 각종 사회단체 등 시민사회 전체가 재외동포청 유치에 발 벗고 나서면서 인천 유치에 대한 지역사회의 의지와 결집을 보여줬다는 평가다.

 

특히 이날 행사에서는 재외동포청 유치 과정과 미래비전을 담은 영상 상영을 시작으로 시민 대표 축사와 인천 다문화 어린이 합창단 초청공연, 재외동포청 유치 축하 세레머니 등이 진행됐다. 시민들은 자축의 의미로 작약꽃을 준비했고 유정복 시장은 시민들에게 꽃을 선물하기도 했다.

 

시민들에게 꽃을 선물하고 있는 유 시장.

 

유 시장은 "8개월간의 긴 시간 동안 지속적인 지지와 아낌없는 성원을 보내 주신 300만 인천시민 여러분들께 깊이 감사드린다"며 "재외동포청 유치 성공은 끝이 아니라 인천이 가지고 있는 글로벌 도시 경쟁력을 바탕으로 대한민국을 넘어 세계적인 도시로 나아가는 출발점이자 세계 초일류 도시로 나가기 위해 한 걸음을 딛은 것"이라고 말했다.

 

덧붙여 "인천은 193개국 750만 재외동포들의 경제·교육·문화 등 거점이 될 것"이라면서 "한상 네트워크를 통해 글로벌 비즈니스 허브로 발전시키는 대한민국의 미래를 만들어갈 위대한 도시, 위대한 인천의 역사를 만들겠다"고 강조했다.

 

저작권자 © 미디어인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