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디어인천신문
노동부장관, 인천 동구 'HD현대인프라코어' 방문
이경식
2023. 4. 30. 14:50
728x90
반응형
노동부장관, 인천 동구 'HD현대인프라코어' 방문
- 문종권 기자
- 승인 2023.04.28 16:23

[미디어인천신문 문종권 기자] 이정식 고용노동부 장관이 세계 산업안전보건의 날인 28일 오후 인천 동구 HD현대인프라코어를 방문, 중대재해 예방 관련 현장 의견을 수렴했다.
HD현대인프라코어는 굴착기, 휠로더, 불도저 등 건설기계를 생산하고 있으며, 정보통신기술(ICT)·인공지능(AI) 기술 등을 접목한 제품들을 출시하고, 해외 각국으로 수출하고 있다.
모두를 위한 안전을 핵심가치로 삼고, 국내 기업 최초로 노사안전 문화파트를 신설, 안전문화 동영상 경진대회, 안전보건 슬로건 공모전 등 노사가 함께 참여하는 다양한 활동을 펼치고 있다.

이정식 장관은 이날 회사 생산 시스템을 직접 살펴보면서, 현장 근로자들을 격려하며, 생산 관계자로부터 첨단기술을 활용한 제품의 효과 등에 대한 설명을 들었다.
이어 조영철 HD현대인프라코어 사장, 안재선 노조위원장 등 노사관계자들과 만나 안전문화 확산, 안전보건산업 육성 등 중대재해 감축을 위한 다양한 방안들에 대해 의견을 공유했다.
이 장관은 이날 “HD현대인프라코어는 노사안전문화파트를 신설하고, 모든 직원이 위험성평가에 참여하는 등 노사가 함께 안전문화 정착을 위해 노력하는 자기규율 예방체계 실천의 모범사례”라고 평가했다.
그러면서 “향후 스마트 안전장비 확산 등 안전보건산업을 육성해 나가겠다.”면서 “노동자의 생명과 안전을 지켜야 하는 노동부 장관으로서의 소임에 모든 역량을 쏟겠다.”고 덧붙였다.
저작권자 © 미디어인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