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디어인천신문

인천 강화군, 화개산 관광자원화사업 마무리에 총력

이경식 2021. 10. 26. 10:42
728x90
반응형
  •  문종권 기자                               승인 2021.10.26 06:48

유천호 군수, 화개산 사업 현장점검..."화개정원 조성 각별한 노력" 당부

[미디어인천신문 문종권 기자] 강화군 화개산 관광자원화 사업이 마무리에 속력을 내고 있다.

 

유천호 군수는 25일 교동 화개산 관광자원화 사업 현장을 방문해 기증 수목의 이식 관리, 교통 접근성 향상, 간이 휴게시설 설치 등 미진한 사항에 대해 보안 대책을 점검했다.

 

이번 사업은 민선 7기 최대 공약사항으로 화개산 일원 213,251㎡에 사업비 382억 원을 투입해 스카이워크형 전망대, 5색 테마 화개정원, 모노레일(민자), 주차장 등을 조성하는 사업이다.

 

북한 조망이 가능한 화개산의 지리적 특색과 인근 화개산성, 연산군 유배지, 교동향교 등 역사문화 자원을 활용해 평화와 안보를 상징하는 관광특화 단지로 개발된다.

 

또 군민이 기증한 수목으로 화개정원을 조성해 가족 휴양형 테마정원으로 조성하게 된다.

 

화개산 정상의 스카이워크형 전망대는 이번 사업의 핵심 사업으로 지난 5월 착공해 공정률 40%를 보이고 있으며, 인천시 최초 지방정원인 5색 테마 화개정원은 공정률 85%로 오는 11월 말 준공될 예정이다.

 

유천호 군수는 “군민들께서 수목 기증을 통해 화개정원 조성에 직접 참여하는 만큼, 각별한 정성으로 이식 수목을 철저하게 관리해 달라”고 당부했다.

 

Tag

#미디어인천신문#문종권 기자#강화군#유천호 군수#화개산#화개정원

저작권자 © 미디어인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