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디어인천신문

인천 초등학생 읽기·연산 유창성 향상 프로그램 가동

이경식 2022. 9. 30. 09:31
728x90
반응형
  •  문종권 기자
  •  승인 2022.09.29 14:49

인천시교육청, 관내 초등학교 1~4학년 476학급 대상... 학습부진 예방

[미디어인천신문 문종권 기자] 인천시교육청은 관내 초등학교 1~4학년 476학급 대상으로 읽기·연산 유창성 프로젝트를 진행한다고 29일 밝혔다.

읽기·연산 유창성이란 적절한 속도로 글을 정확하게 읽고, 계산 원리를 이해하고 빠르고 정확하게 계산할 수 있는 능력을 말한다.

 

읽기와 연산은 모든 학습의 기초가 되기 때문에 초등학교 저학년 때부터 체계적으로 학습하고 결손을 찾아 보충해야 학습 부진을 예방할 수 있다.

 

이에 교육청은 유창성 프로젝트 운영 학급에 대해 하루 15분씩 2개 월 간 진행하고 사전·사후 검사를 통해 향상도를 분석, 학생지도 및 인천시 기초학력 지원 정책의 기초자료로 활용할 예정이다.

 

앞서 시교육청은 자체 개발한 읽기 프로젝트 교재 따스함, 알맹이 시리즈와 연산 프로젝트 교재 토닥토닥 수학 시리즈 등을 프로젝트 운영교에 배부했다.

 

또 프로젝트 운영 교사 대상으로 사전 연수를 진행, 프로젝트의 취지를 공유하고 프로젝트 운영 방법과 사전·사후 향상도 검사 방법 등을 안내했다.

 

향후 온라인 카페에서 사례를 공유하고 질의응답을 하는 등 성공적인 프로젝트 운영을 위해 지속적으로 소통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 미디어인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