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디어인천신문

계양구, 아동학대 사건 정보 공유...인천서부보호관찰소와 간담회

이경식 2023. 4. 16. 14:30
728x90
반응형
계양구, 아동학대 사건 정보 공유...인천서부보호관찰소와 간담회
  •  고상규 기자
  •  승인 2023.04.16 13:08

12일 진행된 계양구와 인천서부보호관찰소의 '아동학대 사건 정보 공유'를 위한 간담회.

 

인천 계양구가 아동이 더 안전한 계양구 조성을 위해 관련 기관과 정보 공유와 협력을 강화한다. 

 

구는 지난 12일 인천서부보호관찰소를 방문해 아동학대 사건 정보 공유를 위한 간담회를 열고 아동 안전과 관련한 협력 방안 등을 논의했다고 14일 밝혔다.

 

간담회에서 인천서부보호관찰소는 기관의 일반 현황, 보호관찰 현황, 주요업무 추진 사항 등에 대한 브리핑을 진행했다. 구와 관찰소 관계자들은 아동학대 사건 학대 행위자에 대해 지도·감독 과정과 보호관찰 제도와 관련해 의견을 나누며 질의응답 시간도 가졌다.

 

한편 구는 계양경찰서, 인천북부아동보호전문기관과 정보연계협의체 회의, 공공연계 사례 회의를 통해 관내에서 발생한 아동학대 사건에 대한 정보를 공유하고 민·관 협력 사업을 추진한다. 

 

이를 통해 구는 아동학대 예방-조사-사후관리 등 아동학대 대응 전 과정에 대해 긴밀한 협력을 진행 중이다. 또 올해에는 더 많은 관계 기관과 협력을 통해 공공형 아동보호체계를 확립해 나갈 방침이다.

 

구 관계자는 "이번 간담회를 통해 아동학대 사건 조사 이후에 부과될 수 있는 보호관찰 제도에 대해 이해하는 계기가 됐다"며 "경찰서, 아동보호 전문기관 뿐만 아니라 보호관찰소와도 소통과 정보 공유를 활성화해 아동이 더 안전한 구를 만들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미디어인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