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디어인천신문

인천고법 유치, 시민사회단체 잇따라 동참!!

이경식 2023. 6. 29. 17:52
728x90
반응형

인천고법 유치, 시민사회단체 잇따라 동참!!

  •  문종권 기자
  •  승인 2023.06.29 09:18

22만 회원 인천총연합회, 서명운동 협약 체결...
[사진=인천시]

 

[미디어인천신문 문종권 기자] 인천지역 시민사회단체들이 인천고등법원 유치 서명운동에 잇따라 동참하면서 유치전이 본격화 되고 있다.

 

인천고등법원 유치 범시민 추진위원회는 28일 인천총연합회와 인천고등법원 유치 100만 명 서명운동 협약을 체결했다.

 

추진위는 인천고등법원 유치를 위한 지역사회의 광범위한 공감대 형성을 위해 범시민 100만 서명운동에 앞장서고 있다.

 

앞서 지난 19일 인천시민연합과 인천고등법원 유치를 위한 서명운동 협약을 체결한 바 있다.

 

안수연 인천총연합회 공동대표는 이날 “인천고등법원 유치는 300만 인천시민의 사법주권 확보를 위한 선택이 아닌 필수 과제이기에 서명운동에 적극 동참해 힘을 보태겠다”고 전했다.

 

이어 안관주 추진위 공동대표는 “고등법원 유치를 위해 각계와 시민단체, 인천시 모두가 한마음으로 노력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인천총연합회는 송도시민총연합회, 영종국제도시 총연합회, 검단주민총연합회, 청라미래연합회, 서창지구자치연합회, 루원시티총연합회, 청라국제도시 카페, 오류지구연합회, 올댓송도, 수도권매립지 종료 주민대책위원회, 인천시민 생명권 보장 비상대책위원회, IFEZ총연합회로 구성된 12개 단체로 총 22만 명 회원이 활동하고 있다.

 

인천고등법원 설치 관련 법률개정안은 국회에 수년간 계류 중이다. 추진위는 관련 법안의 국회 안건 상정을 위해 지난 5월부터 7월 말까지 범시민 100만 서명운동을 진행 중이다.

 

저작권자 © 미디어인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