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디어인천신문

계양구, 민선 8기 공약이행평가단 공약사항 보고회 개최

이경식 2023. 7. 20. 11:31
728x90
반응형
계양구, 민선 8기 공약이행평가단 공약사항 보고회 개최 
  •  고상규 기자
  •  승인 2023.07.20 11:28

"구민 소통 최우선...구민이 원하는 성과 낼 수 있도록 최선"
최근 구민 소통행보에 나선 윤환 계양구청장이 올홰 구정 방향을 주민들에게 설명하고 있다.

 

인천 계양구는 '민선 8기 공약이행평가단 공약사항 보고회'를 개최했다고 20일 밝혔다. 

 

보고회는 민선 8기 1년간의 성과 보고, 분과별 공약사항에 대한 1년간의 추진사항과 향후 추진 방향에 대한 의견 제시 등이 공유됐다. 

 

구는 ▲경제인프라분과 18개 ▲문화교육환경분과 19개 ▲안전복지소통분과 20개의 총 57개 사업에 대해 해당 부서장의 설명을 진행하고 참석한 공약이행평가단원들과 질의응답의 시간을 가졌다.

 

분과위원회의 중간 점검 결과, 재활용플랫폼 확대 및 자원 리사이클 활성화, 공약사항 및 주요사업 이행사항 공개, 구민소통 강화 사업이 이행완료 후 지속 추진 중이다. 또 경인아라뱃길 융복합 수변관광지 조성 등 54개 사업은 정상 추진 중인 것으로 파악됐다.

 

윤환 구청장은 "공약은 구민과의 약속인 만큼 구민과의 소통을 최우선으로 구민이 원하는 성과를 낼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윤희복 공약이행평가단장은 "공약사항 이행을 위해 노력한 사업담당자들에게 격려의 말을 전한다"며 "공약이행평가단이 공약사항에 대한 구민 소통의 창구가 되길 바란다"고 기대했다.

 

공약이행평가단은 현장 방문이 필요한 사업을 선정해 9월 중 분과별로 현장에서 사업 진행사항을 검토하고, 이번 보고회와 현장 방문의 결과를 토대로 11월께 민선 8기 공약사항에 대한 평가를 시행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 미디어인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