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디어인천신문

인하대 첨단소재공정연구소, GMP 교육생 모집

이경식 2022. 8. 24. 15:25
728x90
반응형
  •  문종권 기자
  •  승인 2022.08.24 09:33

[자료=인하대학교]

[미디어인천신문 문종권 기자] 인하대학교가 오는 9월 30일까지 바이오 의약품 원부자재 관련 GMP(우수의약품제조 및 품질관리기준) 교육에 참여할 교육생을 모집한다.

인하대 첨단소재공정연구소는 바이오 의약품 원부자재의 국산화를 지원하기 위해 여건상 교육을 받기 힘들었던 바이오공정 재직자들을 직접 찾아가 교육을 진행할 예정이다.

 

교육은 입문과정인 GMP START와 응용과정인 GMP JUMP-UP으로 구성, GMP START는 GMP가 생소한 재직자들 대상으로 기초교육이 진행된다.

 

GMP JUMP UP은 후속 과정으로 제조 공정상 필요한 밸리데이션(Validation) 지식과 제조환경관리 등에 대한 교육을 하게 된다.

 

교육생들은 추가적으로 교육내용과 관련한 기술지도를 의뢰할 수 있어 GMP 관련 지식을 전문성 있게 학습할 수 있다.

 

인하대 첨단소재공정연구소는 올 1월부터 산업통상자원부가 주관하는 바이오 의약품 원부자재 상용화 지원사업을 수행 중이다.

 

이번 교육은 이 사업의 일환으로 바이오 의약품 원부자재 관련 재직자들의 교육훈련 기회를 확대하기 위해 시행된다.

 

교육은 산업계, 대학, 연구소에서 다년간의 경력을 쌓은 다수의 전문가들이 진행할 예정이다.

 

교육을 희망하는 기업은 인하대학교 바이오 의약품 원부자재 상용화 지원사업 현장방문교육 담당자(032-260-3113,parkrim@inha.ac.kr)에게 문의·신청하면 된다.

 

김광희 산학연구교수는 “원부자재의 국산화를 위한 국내 공급기업 육성을 통해 안정적인 바이오 의약품 생산을 위한 토대를 마련하겠다”고 말했다.

 

인하대 첨단소재공정연구소는 오는 9월 14일 송도에서 바이오 의약품 원부자재 수요공급기업 간 밸류체인을 형성하고 기업의 기술경쟁력 향상을 위해 컨퍼런스를 개최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 미디어인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