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디어인천신문

인천 계양구, 지역사회공헌 업무협약 체결

이경식 2022. 8. 31. 10:12
728x90
반응형
  •  고상규 기자
  •  승인 2022.08.31 10:00

30일 진행된 지역사회 취약계층 복지 향상 위한 '찾아가는 보건복지서비스 추진 업무협약식'

인천시 계양구가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사랑뜰봉사단과 함께 지역사회 취약계층의 복지 향상을 위한 찾아가는 보건복지서비스 추진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30일 체결된 협약은 복지사각지대 등 취약계층을 발굴하고 보건, 복지, 주거환경 등 사회보장 영역의 사회복지서비스가 필요한 세대를 봉사단에 연계해 생필품 지원 등 맞춤형 지역복지 서비스를 지원하기 추진됐다.

 

사랑뜰봉사단은 어르신 무료 식사 지원, 경찰서와 연계한 가정폭력 세대 생필품 지원, 노인복지시설 무료급식 봉사 등 봉사활동을 진행해 오고 있다.   

 

윤환 구청장은 "최근 수원 세 모녀의 안타까운 사건이 재발하지 않도록 민·관이 적극적으로 서로 협력하고 소외받는 이웃이 없도록 더욱 세심하게 살펴 모두가 행복한 계양구를 만들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사랑뜰봉사단 김연목 단장은 "계양구의 어려운 이웃들을 찾아가고, 보살피고, 돌보는 다양한 봉사활동 등을 통해 힘든 상황에 놓인 주민들에게 희망과 용기를 줄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강조했다. 

 

최종호 구지역사회보장협의체 민간위원장은 "도움이 필요한 위기가구를 적극적으로 찾아내고 상황에 맞는 복지를 제공하는 맞춤형 복지서비스를 실천하는데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역할의 중요성을 다시 한번 생각하게 되며, 협약뿐만 아니라 민·관의 많은 노력으로 어려운 주민들의 생활환경이 개선되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한편 계양구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지역의 의료, 교육 등 여러 분야의 자원발굴을 통해 2018년부터 지속적으로 취약계층 지원 사업을 이어오고 있다.

 

저작권자 © 미디어인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