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디어인천신문

9월부터 미추홀구민이면 구청장 직통 문자로 민원 제기 가능

이경식 2022. 8. 31. 15:0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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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고상규 기자
  •  승인 2022.08.31 14:01

'미소 문자민원', 시민 민원 접수 절차 최대한 간소화한 민원 소통 플랫폼
미추홀구청.

인천 미추홀구가 내달 1일부터 구청장 직통 문자민원 서비스 '미소 문자민원'을 시행한다. 구청장이 시민들의 민원 문자를 받아 처리하는 방식은 인천시에서는 처음이다.

31일 구에 따르면 미소 문자민원은 '미추홀구 구민의 작은 소리도 귀담아 듣겠습니다'의 줄임말로 이영훈 구청장이 직접 구민들로부터 불편과 고충, 건의사항 등 민원사항을 신속하게 처리할 수 있도록 접수 절차를 최대한 간소화한 민원 소통 플랫폼이다. 이 구청장은 제기된 민원의 처리 과정을 매일 직접 확인한다는 방침이다.

 

이에 따라 구민 누구나 휴대전화 010-6291-4013으로 메시지를 보낼 수 있고 3일 처리기한 내에 답변과 진행사항을 안내받게 된다. 다만 메시지만 가능하며 통화는 할 수 없다. 

 

이 구청장은 "구민들에게 더 가까이 다가가 생생하고 다양한 목소리를 경청해 정책에 반영하는 소통행정을 펼치고 현장에서 답을 찾는 구청장이 되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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