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디어인천신문

'인천디지털교육센터' 인천IT타워 6층.8층 개소

이경식 2023. 4. 21. 14:14
728x90
반응형
'인천디지털교육센터' 인천IT타워 6층.8층 개소
  •  문종권 기자
  •  승인 2023.04.21 13:32

인천시교육청, 복합교육.모둠활동.언플러그드체험공간 등 조성
 
인천IT타워 전경[사진=카카오맵 캡처]

 

[미디어인천신문 문종권 기자] 인천시교육청이 21일 도화역 인근 인천IT타워 6층과 8층에 인천디지털교육센터를 개소했다.

 

민선4기 도성훈 교육감의 공약 중 하나로, 평일뿐 아니라 주말에도 상시적으로 학생, 교사, 시민 대상의 프로그램을 운영하며, 원도심을 중심으로 조성하는 소프트웨어·AI교육지구와 인근 디지털혁신 거점단지를 연계하는 협업공간 역할도 수행하게 된다.

 

센터는 복합교육공간, 모둠활동공간, 언플러그드체험공간, VR존 등 다양한 디지털 교육을 실습하고 체험해 볼 수 있는 공간으로 조성됐다.

 

100명 이상이 동시에 교육받을 수 있는 디바이스와 교구와 콘텐츠를 보유, 올해 교육인원 1만 2천 명 이상 달성이 목표다.

 

지난달부터 관내 학교의 신청을 받아 노트북 활용교육, 코딩·앱 개발교육, 인공지능·메타버스교육 등 다양한 디지털 소양교육과 코딩교육을 실시 중이다.

 

5월부터는 교사, 학부모, 주민을 대상으로 수준별 디지털 강좌를 개설, 운영할 예정이며, 참여를 희망하는 경우 인천무크 홈페이지를 통해 신청하면 된다.

 

도성훈 교육감은 “인천의 모든 학생이 새로운 디지털 세상에서 자신의 꿈과 행복을 만들어 나갈 수 있도록 지역사회와 함께 더 좋은 교육환경과 프로그램을 제공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미디어인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반응형